지난 3월 17일 진행했던 미얀마 사태 긴급토론회에 이어, 아시아 차원에서 종교인들이 군부 쿠데타에 저항하는 미얀마인들을 어떻게 지원하고 연대할지 모색하는 온라인 줌세미나가 3월 26일(금) 오후 8시에 열립니다. 이번 웨비나는 우리신학연구소 아시아평화연대센터가 함께하는 아시아평신도지도자포럼(ALL FORUM) 주최로 열리며, 국제 세미나라 통역없이 영어로만 진행됩니다. 이번 웨비나에는 미얀마 승려가 현재 상황에 대해 발표하고, 태국 가톨릭교회에서는 미얀마 군부의 탄압을 피해 인근 태국으로 간 난민들의 현실, 특히 가톨릭 신자가 많은 소수민족 카렌족의 현실을 생생하게 전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가톨릭평론>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며, 발제자로 참여하는 미얀마 승려의 안전을 위해 유튜브 링크로 들어오시는 분들만 보실 수 있도록 제한적으로 공개합니다. 실시간 중계 후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할 예정이니, 실시간으로 꼭 보시기 바랍니다. 

토론에 직접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는 줌 링크를 보내드릴 수 있으니, 원하시는 분은 우리신학연구소 사무국(02-2672-8342)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일시 : 2021년 3월 26일(금) 오후 8시~10시(한국시간 기준)

* 유튜브 실시간 중계 링크: (영어로만 진행) / 웹비나가 종료되어 링크는 삭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