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자렛 예수의 가르침은 복음서나 주일 강론에 묶여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에서 가슴, 삶으로 이어지는 배움과 나눔, 실천으로 이어지는 육화를 의미합니다. 연구소는 해마다 국제 강연회와 공개 강좌, 찾아가는 강좌, 공부 모임 등의 크고 작은 배움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주시고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세계정의50주년_기념토론회_배너.jpg

 

미얀마의 오늘을 짚어보고 홍콩과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종교시민사회의 역할과 연대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회를 준비했습니다. 홍콩과 미얀마 시민사회 활동가를 초대해 직접 이야기를 들으면서, 한국천주교회가 더 구체적인 연대를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욱이 이 웨비나는 정의를 위한 행동은 복음의 본질이라고 선언한 2차 세계주교시노드 최종 문헌세계정의발간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하오니 뜻있는 분들의 많은 참가 바랍니다.

 

[행사개요]

 

일정: 2021127() 오후 7:309:30

 

방식: 발제·토론자 - 온라인 줌으로 진행

일반 참여 -가톨릭평론유튜브 실시간 중계, 댓글창 참여

 

발표자

[발제1] 미얀마 군부 쿠데타 1민중저항운동의 전망과 연대방향

- 강선우(웨 노에)(재한미얀마청년연대)

[발제2] ‘홍콩 국가보안법시행 이전과 이후의 홍콩

- 상현(한홍 청년연대 활동가)

[발제3] 최근 국제정세와 한반도 평화, 종교시민사회의 역할

- 이대훈(()저스피스 상임이사)

 

종합 토론

 

주관: 우리신학연구소 아시아평화연대센터

주최: 우리신학연구소, 의정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문의: 우리신학연구소 황경훈 (02-2672-8342~4 / 010-3361-8342)

 

 

* 줌 세미나 참가 신청 : https://forms.gle/3Ffk7supQCZXn8Wr6

* 유튜브 중계 : <가톨릭평론>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오니 해당 시간에 아래 링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https://url.kr/5h8fd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