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자렛 예수의 가르침은 복음서나 주일 강론에 묶여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에서 가슴, 삶으로 이어지는 배움과 나눔, 실천으로 이어지는 육화를 의미합니다. 연구소는 해마다 국제 강연회와 공개 강좌, 찾아가는 강좌, 공부 모임 등의 크고 작은 배움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주시고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11월줌세미나_배너용.jpg

 

11월줌세미나_홍보용.jpg

 

 

다큐멘터리 영화 <주님은 페미니스트(Radical Grace)> 에서 진 수녀가 마을 공동체 활동가로 수형자들, 가난한 이들을 위한 야학에 힘쓰고 시몬 수녀가 버스를 타고 전국을 누비며 의료개혁법안 같은 사회 문제를 위해 싸울 때, 크리스틴 수녀는 교회 안팎의 여성 문제, 특히 초기 교회의 여성 부제의 자취를 꾸준히 추적합니다. “여자도 사람이라는 게 그렇게 과격한가요?”라고 눈물이 그렁해 묻는 그녀를 만나면 우리가 갖고 있을지도 모르는 ‘페미니스트에 대한 편견’이 깨질지도 모르겠습니다.

교회쇄신, 여성, 페미니즘, 영화 <주님은 페미니스트(Radical Grace)> 등 한 주제라도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ㅿ일정: 2021년 11월 24일(수) 오후 6시부터 영화 상영을 하고, 강의는 8시부터 진행합니다.

ㅿ발제: 크리스틴 쉥크(Chriscine Schenk) 수녀

ㅿ주제: 교회의 여성 지도자와 교회 개혁

ㅿ방식: 온라인 줌 세미나 (무료) / 접속 주소는 23일(화) 오후부터 보내드립니다.

ㅿ문의: 02-2672-8342 / woorith@gmail.com

 

많은 참가 신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