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자렛 예수의 가르침은 복음서나 주일 강론에 묶여 있는 것이 아니라 머리에서 가슴, 삶으로 이어지는 배움과 나눔, 실천으로 이어지는 육화를 의미합니다. 연구소는 해마다 국제 강연회와 공개 강좌, 찾아가는 강좌, 공부 모임 등의 크고 작은 배움의 자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널리 알려주시고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3월줌세미나_배너.jpg

 

+ 주님 평화!

3월 우리함께 줌세미나에서는 이주민센터 친구에서 사무국장으로 활동하는 이진혜 변호사를 초대해, 한국에 온 이주민들이 겪는 다양한 어려움과 차별을 듣고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이진혜 변호사는 <가톨릭평론> 2022년 연재들을 통해 현재의 한국사회가 이주민을 대상으로 보여주는 면모들, 그리고 그 와중에 이주민에게 벌어지는 다양한 일과 사회의 구조 또는 제도와의 관계가 맞물려 돌아가는 일들을 최대한 포착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그 이야기를 먼저 3월 우리함께 줌세미나에서 나눌 예정입니다.

차별 없는 세상을 바라는 모든 분들의 참여를 환영합니다. 고맙습니다.

 
 일시: 2022년 3월 29일(화) 오후 7시 30분~9시 30분
 발제: 이진혜 변호사(이주민센터 친구 사무국장)
 토론: 김상기 신부(의정부교구 이주사목위원장)
 장소: 온라인 화상회의 줌(Zoom) / 참가비 무료
 접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참가 신청서 작성 (3월 29일 오전에 줌 링크 일괄 발송)
 
* 참가신청: https://forms.gle/rP3QZfxk9nQ57vWT9
 
 상반기 줌 세미나 안내
올해 줌 세미나의 상반기 주제를 '차별과 혐오'로 잡아서 다음과 같이 매월 마지막 화요일 저녁에 진행하고자 하니 관심 있는 주제를 미리 확인하시고,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3월 주제: 이주민 / 이진혜
4월 주제: 장애인 / 나종천
5월 주제: 성소수자 / 홍정선
6월 주제: 민족화해 / 김유철
 
- (사)우리신학연구소 드림
 
3월줌세미나_수정.jpg